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카카오, 전화앱 '카카오헬로' 출시 4일만에 50만 돌파

최종수정 2015.09.07 09:03 기사입력 2015.09.07 09:03

댓글쓰기

다음카카오, 출시 4일만에 '카카오헬로' 구글플레이 커뮤니케이션앱 1위

카카오헬로 앱 구글플레이 순위

카카오헬로 앱 구글플레이 순위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 의 통합 전화앱 카카오헬로가 출시 4일만에 구글플레이 커뮤니케이션 앱 1위에 올랐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3일 출시한 카카오헬로가 구글플레이 커뮤니케이션 앱 1위, 인기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재 카카오헬로 누적 가입자 수는 5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헬로는 스팸 번호 차단과 연락처 관리, 실시간 발신자 정보 제공 등 스마트폰 전화 통화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앱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헬로는 스팸 통화 맥락을 분석해 스팸 전화를 알려주는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불필요한 스팸 전화를 빠르게 막아준다. 연락처는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채워 관리할 수 있고 별도 앱에 접속할 필요없이 식당, 병원 등 찾고자 하는 상호의 전화번호를 바로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카카오는 오는 14일까지 카카오헬로 출시 기념으로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신상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다운로드 한 뒤 가입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접수돼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용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더욱 편리한 전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