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골드메이커]이제 글로벌 자금현황도 실시간으로 파악해요

최종수정 2018.02.07 14:12 기사입력 2015.09.02 18:3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1일 기업이 희망하는 전세계 거래 은행에 대한 자금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 ‘1Q Global CMS’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1Q Global CMS’는 해외에 투자한 국내 기업이 해외관계사의 계좌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해외관계사들의 자금현황을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로, 해외 현지 KEB하나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의 계좌현황도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동안 시중 은행들의 기존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는 해당 은행 계좌의 실시간 조회 서비스만 제한적으로 제공했기 때문에 다른 은행 계좌의 거래 현황은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이에 반해, ‘1Q Global CMS’를 이용하는 기업은 해외관계사가 거래하는 은행 계좌의 실시간 조회, 집금 및 배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지역별?통화별 자금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실질적인 Global 통합 자금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다국어(한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지원과 WEB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e-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스마트금융에 강점이 있던 구(舊)하나은행과 무역금융에 차별성을 가지고 있던 구(舊)외환은행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준비한 서비스로, 글로벌 기업이 해외 현지법인을 포함한 재무정보 일원화를 통해 내부통제 강화와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해졌다”며, “KEB하나은행 출범으로 보다 경쟁력 있는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Q Global CMS’는 해외 진출 기업이 많은 아시아와 미국 등 8개국 27개 은행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이 원하는 국가의 서비스 제공 은행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순영 lsymc@asiaetv.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순영 lsymc@asiaetv.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