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독점 가수 음원 올리면 고소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의 WWDC2015에 등장한 힙합 가수 드레이크

애플의 WWDC2015에 등장한 힙합 가수 드레이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애플, 애플뮤직 독점 가수 콘텐츠 보호 강화
가수 드레이크 음원 방영하면 2000만달러 고소할 것
애플뮤직만의 독점 콘텐츠로 고객 모은다는 계획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애플이 음악 서비스업체 타이달(Tidal)에게 힙합가수 드레이크의 음원을 방영할 경우 2000만달러(약 235억원)규모의 고소를 진행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30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 매체 VB는 애플은 자사의 음악 서비스 애플뮤직과 독점 계약을 맺은 가수 드레이크의 콘서트 영상에 독점적 권리를 주장하며, 타이달에 이같이 경고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지난 28일(현지시간) 힙합 가수 릴 웨인이 미국 뉴올리언즈 주에서 개최한 'Lil Weezyana' 축제의 동영상 서비스를 담당한 타이달은 축제 막바지에 등장한 가수 드레이크 부분을 삭제해야만 했다.
Lil Weezyana 축제 중 드레이크가 등장한 부분. 타이달은 "애플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못하게 했다"고 공지했다.

Lil Weezyana 축제 중 드레이크가 등장한 부분. 타이달은 "애플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못하게 했다"고 공지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타이달은 해당 부분을 검은 배경으로 처리한 채 "애플이 드레이크 부분을 스트리밍 하지 못하게 했다"는 자막을 띄웠다.

애플은 앞으로도 자사의 독점 계약 가수들에 대한 콘텐츠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애플뮤직이 타 서비스에서 들을 수 없는 콘텐츠로 경쟁 업체들과 차별화를 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애플은 애플뮤직에서만 들을 수 있는 독점 콘텐츠 때문에 사람들이 애플뮤직을 이용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매체는 "한 곡을 듣기 위해 스포티파이에서 애플뮤직으로 바꾸는 사람은 없겠지만 그런 독점 음원이 많아지면 상황은 달라질 것"이라며 "애플은 그런 식의 계약을 해낼 수 있는 충분한 자본을 가졌다"고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등장한 가수 드레이크는 애플뮤직과 전속 계약을 맺었으며, 지난 6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2015에서 애플뮤직을 소개하는데 참석하기도 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