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인선 인천구간 내년 2월 개통…인하대역 등 4개 역명 확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수인선 인천구간 내년 2월 개통…인하대역 등 4개 역명 확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인선 인천구간이 내년 2월 개통한다.
인천시는 수원~인천간 복선전철의 송도~인천구간(7.3㎞) 이 내년 2월27일 개통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인선은 경기도 수원역과 인천시 남인천역을 연결하는 협궤 철도였지만 1995년 12월 31일부로 운행이 중지되고 협궤 선로가 철거됐다가 2004년 12월 표준궤도 복선 전철화 사업이 시작됐다. 2012년 6월 시흥시 오이도역과 인천시 연수구 송도역 사이의 구간이 1차로 개통돼 운행 중이다.
이번에 송도역~인천역 구간이 개통되면 인천 전구간이 개통되는 것이며, 경기도 한대앞~수원역 구간은 2017년 12월 개통 예정이다.

수인선 인천구간이 개통되면 인천역에서 경인선과 환승이 가능하고 오이도역에서는 4호선과 환승이 가능해 서울권 진입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또 수인선 전구간이 개통되면 수원까지 환승없이 이동 할 수 있어 경기도 서남부권 이동도 훨씬 편리해진다.

인천구간 4개 역명도 인하대역, 숭의역, 신포역, 인천역으로 확정됐다.
인하대역은 인하대 정문 앞에 오는 12월 완공된다. 숭의역은 남구 옛 버스터미널, 신포역은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인근, 인천역은 경인전철 하인천역 주변에 들어선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구간 수인선 개통은 역이 인접한 원도심지역 개발 활성화는 물론 인천발 KTX 기반을 확보하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