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0대 그룹, 14일 휴무 동참…내수살리기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통시장 상품권 670억원 구입
협력업체 납품대금 1조5000억 조기 지급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내수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30대 그룹은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오는 14일 휴무를 시행하는 한편 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협력업체 납품대금 조기 지급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내수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11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에 따르면 30대 그룹 계열사들은 그룹 방침에 따라 오는 14일 유급 자율후무를 시행한다. 생산물량 납기를 맞추기 위해 불가피하게 가동되는 사업장에 근무하는 임직원에게는 휴일근로수당을 지급하기로 했다.

(자료 : 전경련)

(자료 : 전경련)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요 기업들이 조업일수 감소와 노동비용 증가에도 유급 자율휴가를 시행하는 것은 광복 70주년 기념 경축 분위기 조성과 내수활성화에 기업이 앞장서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전경련은 설명했다.

30대 그룹은 아울러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하계 휴가철을 맞아 총 670억원 규모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했거나 구입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전통시장 체험 공모전 실시, 지자체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MOU 체결, 전통시장의 경영마케팅 지원 등의 활동도 펼치고 있다.
협력회사의 자금수급 원활화를 돕기 위해 총 1조5906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예정보다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다. 이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된 7월 중 예정된 지급일보다 한 달 먼저 지급한 기업도 있다. 금융기관 이자가 부담되거나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회사의 재정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600억원의 자금을 조성하여 무이자로 대출한 기업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기업들은 이밖에 임직원 대상으로 국내에서 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펼치거나 그룹별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관광객 유치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해외 여행사 및 언론인 대상 코리아 세일즈 행사 개최, 해외 우수 고객 국내 초청, 해외지사 외국인 직원 국내 초청, 각종 그룹 내 글로벌 행사 개최 등을 통해 국내관광 활성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또 농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룹별 특성에 맞춰 주요그룹 전국 사업장에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거나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 농산물 구매,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농협과의 MOU 체결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환익 산업본부장은 "우리 기업들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만큼 하루 빨리 내수가 살아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경제도 정상적인 성장궤도로 복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