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기아차, 글로벌 소형 SUV 시장 총공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기아차가 글로벌 소형 SUV 시장 공략에 나선다.

12일 자동차시장 전문조사업체 IHS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2012년 719만대에 불과했던 글로벌 소형 SUV 시장 규모는 2018년 1097만대로 53% 가량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현대기아차는 인도와 중국 등에 현지 모델의 소형 SUV를 잇따라 출시하는데 이어 미국과 유럽에도 신형 SUV를 차례로 선보이는 등 글로벌 SUV 시장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여 가기로 했다.

우선 현대차가 지난달 인도 시장에 출시한 소형 SUV 크레타는 한 달간 1614대가 판매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현대차의 해외 전략형 소형 SUV인 크레타는 8월부터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에 잇따라 출시되며 내년 이후에는 러시아와 브라질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을 비롯한 미국과 유럽 등 현대기아차의 주력 시장에서는 신형 투싼과 스포티지가 선봉에 선다. 지난 3월 국내에 먼저 선보여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신형 투싼은 8월에 미국, 9월에는 유럽에 각각 출시된다.
3분기에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는 기아차의 신형 스포티지도 카니발, 쏘렌토에 이어 또 한번의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자 소형 SUV의 최대 경쟁지인 중국에서도 현대기아차의 양대 주력 모델이 선전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현대차의 현지모델 ix25는 올해 들어 5월까지 4만948대가 판매돼 중국 소형 SUV 시장에서 혼다의 베젤(4만2354대)에 이어 판매실적 2위를 기록했다.

기아차의 KX3 또한 본격 판매된 지난 3월부터 월평균 5000여대씩 팔리는 등 꾸준히 중국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이밖에 신규공장 착공에 들어간 현대기아차는 '창안기차', '창청기차' 등 중국 현지업체들의 대대적인 저가 공세에 맞서 내년에는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대폭 강화한 소형 SUV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며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