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도 '음악 스트리밍' 강화…"애플뮤직과 한판 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MS, 엑스박스 뮤직 '그루브'로 이름 변경
엑스박스 비디오는 '영화&TV'로
외신 "애플뮤직 출시와 무관하지 않을 것"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마이크로스프트(MS)가 음악 서비스 엑스박스 뮤직의 이름을 그루브로 변경했다. 6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엔가젯은 MS가 그루브로 이름을 변경하고 애플의 음악 서비스 애플뮤직과 경쟁을 벌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MS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그루브는 음악을 들을 때 느끼는 감정을 나타내주는 단어"라며 윈도우10 출시와 함께 엑스박스 뮤직을 그루브로 바꾼다고 밝혔다.

MS에 따르면, 그루브와 엑스박스 뮤직의 서비스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다. 엑스박스 뮤직처럼 이용자들은 월 10달러나 연 100달러를 지불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듣거나 윈도우 스토어에서 음악을 내려 받을 수 있다. 또 이용자가 듣고 싶어하는 노래를 MS의 클라우드 공간인 원 드라이브에 저장한 이후 각종 윈도우 기기나 콘솔 게임기인 엑스박스,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다만 MS는 매달 그루브의 MP3 목록을 대거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달 말 출시되는 윈도우 10과 함께 공개되면서 두 서비스 간 연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그루브와 마찬가지로 동영상 서비스인 엑스박스 비디오도 윈도우 10에 포함되면서 '영화&TV'로 이름이 간단해졌다. 이용자들은 기존처럼 영화나 TV프로그램을 윈도우 스토어에서 빌리거나 구입한 다음 윈도우 기기나 엑스박스 콘솔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해당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이용가능한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엔가젯은 MS의 결정이 지난달 30일 출시된 애플뮤직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매체는 "윈도우 10과 엑스박스의 호환성을 높이고 있는 MS의 그동안의 모습을 봤을때 이 결정은 이상하게 보인다"며 "이미 존재하는 서비스에 별다른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 이름을 바꾸는 것은 사람들의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의도"라고 했다.

지난달 30일 출시된 애플뮤직은 스트리밍 서비스 외에 가수나 작곡가 등 음악 전문가가 직접 선곡한 음악을 들려주는 기능이 특징이다. 애플 뮤직은 MS의 '그루브'와 마찬가지로 월 이용료 10달러를 내면 이용 가능하다.

한편, MS는 "윈도우 체험판 프로그램인 윈도우 인사이더의 다음 업데이트 때 변화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MS는 현재 그루브를 비롯한 윈도우10의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식 출시는 이달 29일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