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잇', 업계 최초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최종수정 2015.07.06 16:44 기사입력 2015.07.06 16:4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클라우드 컴퓨팅 및 가상화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조호견 www.innogrid.com)는 국내 클라우드 업계 최초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IaaS)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이 조달청의 신규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됐다고 6일 밝혔다.

클라우드잇은 기업내에 간편하게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기 위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솔루션으로 이노그리드가 2009년부터 개발한 토종 제품이다.

조달청 우수제품제도는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에 대해 공공시장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26조에 의해 수의계약이 가능하다. 국가기관, 투자기관, 지자체등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등의 물품구매 시 10%이상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으로 우선 구매해야 한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지정은 정부로부터 국산 클라우드솔루션의 상품성을 인정받은 의미있는 일로 국산 클라우드의 자존심을 걸로 중소기업, 더 나아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강자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