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HN엔터, 모바일 퍼즐 게임 '포코포코' 출시

최종수정 2015.06.30 14:53 기사입력 2015.06.30 14:53

댓글쓰기


'포코팡' 캐릭터 이용한 3매치 방식 퍼즐 RPG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퍼즐 게임 '포코포코 for Kakao'을 30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코포코'는 모바일 게임 '포코팡'의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3매치 방식의 퍼즐에 역할수행게임(RPG) 요소를 더한 게임이다. NHN엔터 측은 스테이지와 챕터의 미션 클리어 진행방식에 전투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모험모드'와 클리어 점수에 따라 '꽃'을 획득해 랭킹을 경쟁하는 시스템을 추가해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에 앞서 9일부터 진행된 '포코포코' 사전예약 이벤트는 '포코팡'을 배출한 트리노드의 후속작이라는 점과 더불어 '정열의 꽃'을 코믹하게 편집해 공개한 '포코송'에 대한 호응이 더해지며 20만명의 이용자들이 참여했다.

김민정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1부 부장은 "사전 예약에서 보여준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최고의 콘텐츠로 보답하겠다"며 "'포코포코'가 세대를 아울러 친구들뿐 아니라, 엄마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포코포코'의 핵심 콘텐트인 '모험모드'를 통해 RPG 요소를 가미하고 기존 3매치 퍼즐 게임과의 차별화를 꾀했다고 했다. '모험모드'에서는 다양한 동물을 수집하고 강화시켜 최적의 덱을 구성하고 상대 몬스터의 공격 턴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하기 때문에 퍼즐 이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대규모 선물 이벤트도 준비했다.

다음달 31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꽃피우기'와 '모험모드'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아이템(클로버3개, 체리1천개, 다이아10개)과 함께 '포코포코'의 대표 캐릭터 '보니', '코코', '하비' 등 3종으로 구성된 한정판 피규어를 1만명에게 제공한다.

또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다음달 13일까지 카카오 친구 40명 이상을 초대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 골드(1명)와 네스프레소 커피머신(2명), BEATS블루투스 스피커(2명)을 제공하고, '보니술사의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 출시일로부터 10일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오늘의 운세와 랜덤 아이템, 그리고 보너스 아이템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포코포코'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http://hgurl.me/atV) 가능하며, 출시 이벤트 내용과 게임에 대한 자세한 게임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okopokoKakao)과 카카오 스토리(https://story.kakao.com/ch/pokopoko_)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