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을 줄 모르는 칵테일 소주 돌풍…잇단 신제품에 인기 '무럭무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25, ‘처음처럼순하리·좋은데이블루’ 매출이 소주 매출의 30% 이상 차지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처음처럼순하리’로 시작된 칵테일 소주(리큐르) 돌풍이 점차 거세지고 있다.

17일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최근 소주 카테고리 매출 중 칵테일 소주의 매출 구성비가 무섭게 높아지고 있다.
소주 카테고리 전체 매출 중 순하리가 차지하는 매출비중은 올 4월 3.3%에서 5월 12.9%, 6월(지난 16일까지)은 16.8%로 높아졌다.

칵테일 소주 돌풍은 이달 13일 GS25에서 첫 선을 보인 좋은데이블루까지 가세하면서 점차 확대되고 있다.

GS25에 따르면 블루가 첫 선을 보인 지난 13~16일간 순하리와 블루 두 상품의 매출 구성비는 GS25에서 판매하는 60여종의 전체 소주 매출의 32.7%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순하리와 블루의 매출 구성비는 55.3대 44.7로 칵테일 소주 내에서의 경쟁도 치열했다.

칵테일 소주가 출시되면서 소주 카테고리 전체 매출도 상승했다. 2014년 소주 카테코리의 매출이 전년 대비 19.9%, 올해 1~3월 17.5% 증가했다면, 순하리가 판매된 올 4~5월에는 매출증감율이 31.1%를 기록했다. 특히 순하리와 블루가 함께 판매되기 시작한 이달 13~16일까지 소주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6% 증가했다.(GS25는 순하리를 4월10일부터 판매함)

또 올 4~5월 순하리를 제외한 기존 소주의 매출도 전년 동월 대비 각 18.8%, 20.8% 증가해 덩달아 일반 소주를 찾는 고객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칵테일 소주의 등장은 맥주 매출의 감소세를 이끌기도 했다. 주류 중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맥주는 순하리와 블루가 함께 판매된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매출증가율이 전년 동기간 대비 13%를 기록, 순하리 출시 전인 올해 1월~3월 증가율(17.3%)에 비해 4.3%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칵테일 소주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처음처럼순하리’와 ‘좋은데이블루’에 이어 18일부터 ‘좋은데이레드’와 ‘좋은데이옐로우’를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좋은데이블루, 레드, 옐로우는 소주에 블루베리, 석류, 유자를 섞은 리큐르 상품이다.

손원빈 GS리테일 편의점 소주?전통주 MD는 “처음처럼순하리로 시작된 칵테일 소주 돌풍이 신제품의 가세로 태풍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칵테일 소주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다양한 신제품을 신속하게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