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1:1 멘토링'으로 이공계 우수인재 육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가 6일 서초 R&D 캠퍼스에서 민경오 수석연구위원(첫째줄 왼쪽에서 7번째)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LG 드림 멘토링3기'의 '멘토-멘티 결연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번에 선정된 33명의 멘티와 멘토들 모습.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가 6일 서초 R&D 캠퍼스에서 민경오 수석연구위원(첫째줄 왼쪽에서 7번째)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LG 드림 멘토링3기'의 '멘토-멘티 결연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번에 선정된 33명의 멘티와 멘토들 모습. (사진제공 : 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LG전자가 이공계 학생과의 스킨십을 강화하는 등 우수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LG전자는 6일 서울 서초 R&D 캠퍼스에서 민경오 수석연구위원(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LG 드림 멘토링 (LG Dream Mentoring) 3기'의 멘토(Mentor)-멘티(Mentee) 결연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LG 드림 멘토링은 LG전자의 최고 기술 전문가가 멘토로 나서 이공계 석·박사 인재들과 1:1 결연을 맺고 지도 및 조언을 제공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전기·전자·통신·소프트웨어 등으로, 학생들의 희망 관심 연구분야 및 성장 비전 등을 세밀히 고려해 최적의 멘토가 선정됐다.

3기 멘티로 선정된 총 33명의 학생은 이날 결연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멘토는 수시로 진로상담을 진행, 멘티가 연구소 방문 등 연구개발 현장체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정기적으로 '멘토-멘티 기술세미나'를 열어 학생들의 연구분야에 대해 심층 조언한다.

LG전자는 분기마다 열리는 사내 기술교류회에도 학생들을 초청, 전담 멘토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LG전자 연구원과도 교류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외에도 창의력 개발을 위한 '멘토링 캠프', 사내·외 학회 공동 참석, 등산, 야구대회 관람 등 다양한 상호 교류의 장을 운영해 멘토-멘티간 친목도모를 강화한다.
LG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활동한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산학장학생으로 선발 또는 입사 희망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멘토와 함께 해당 부서에서 약 2개월간 인턴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안승권 LG전자 CTO 사장은 "자사 임직원들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미래 기술혁신을 주도할 이공계 인재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2004년부터 이공계 대학생 대상 일일 임원특강, 대학원생 대상 기술특강을 진행하는 등 창의적 이공계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