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알뜰장 열어 자원 재활용·이웃 도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오전 10시부터 중계근린공원서 알뜰장, 바자회, 재활용품 교환 등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10일 오전 10~오후 3시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자원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문화 조성 및 나눔 실천을 위한 ‘구민 알뜰장’을 운영한다.

구민 알뜰장은 가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이웃과 공유, 자원을 재사용해 공유문화 확산과 친환경 소비문화 만들기에 기여하고 희망기부금 모금을 통해 이웃 나눔을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원구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명자) 주관으로 열리는 행사는 ▲먹거리 장터 및 재활용품장 운영 ▲개인 알뜰장 운영 ▲단체 주관 바자회 운영 ▲희망 기부금 모금 ▲여성안심사업 및 여성폭력예방 캠페인 전개 ▲여성일자리 상담 홍보부스 운영 ▲유모차 기증 및 무료대여서비스 홍보 등으로 운영된다.

우선 구 19개동 부녀회에서 먹거리 코너 운영 및 음식물 쓰레기 제로화 홍보, 주민들이 기증한 도서, 옷, 장난감 등을 모아 재활용품 장터를 연다.
지난달 열린 알뜰장

지난달 열린 알뜰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개인 알뜰장은 전화 및 인터넷 선착순 신청을 통해 알뜰장에 참여한 구민 80여명이 구에서 배정한 지정석에서 의류, 장난감, 도서 등 중고물품이나 수공예 제품 등을 개인 간 교환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여성단체연합, 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이 참여, 기증받은 물품이나 복지관에서 만든 비누 등 각종 물품을 판매하는 바자회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의류, 잡화, 도서, 장난감 등을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하게 진열된 물품들을 구경하는 재미와 함께 떡볶이, 순대, 파전, 막걸리 등 먹을거리 재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운영본부 내에 모금함을 설치, 알뜰장에 참여한 주민들의 자율 모금을 한 후 노원교육복지재단에 기탁해 저소득층을 돕기 위한 복지사업 기금으로 사용,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안심지킴이집, 안심택배 등 여성안심사업 홍보 및 여성폭력예방 캠페인과 여성일자리 상담 홍보 부스도 함께 진행한다.

유모차 무료대여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홍보부스를 운영, 주민들에게 사용하지 않는 유모차도 기증 받을 예정이다.

구는 알뜰장 본부석에서 오전 10~ 오후 2시 '우유팩· 폐전지 수집 교환 행사'도 연다.

우유팩, 두유팩, 주스팩 1kg을 가져오면 친환경화장지 1롤을, 사이즈 관계없이 폐전지 20개를 가져오면 새 건전지 1세트(2개입)를 교환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 단 폐전지 교환은 개인당 5세트에 한정한다.

김성환 구청장은 “알뜰장에 많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 본인에게 필요 없는 물품들을 기증하거나 판매하고 재활용품을 서로 교환하면서 자원 낭비를 줄이고 건전한 소비문화 확산과 이웃과 함께 소통하는 공유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욱 많은 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해 자원도 재활용하고 이웃과 나눔을 확산시키는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원구는 올 4· 5월 두 차례 구민알뜰장을 개최, 여성단체연합회 외 15개 단체 및 지역주민 약 300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구는 7~8월엔 더위로 휴장 후 9월에 다시 알뜰장을 개최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