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GR소프트, 모바일 게임 방송 앱 '스트리트게이머' 출시

최종수정 2015.05.27 18:02 기사입력 2015.05.27 18:02

댓글쓰기



모바일 게임을 실시간으로 방송
유튜브로 자동 연동돼 보관과 편집 가능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SGR소프트는 모바일 게임을 실시간으로 방송할 수 있는 서비스인 '스트리트게이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트리트게이머'는 어떠한 연결기기 없이 모바일 게임을 실시간으로 방송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기존에는 모바일 게임을 진행한 뒤 이를 녹화한 방송으로 중계했다.

SGR소프트는 앱의 모바일 게임 녹화 기능도 강조했다. 특정 스마트폰에서만 녹화가 가능했던 것에 비해 '스트리트게이머'는 안드로이드 4.4. 이상이면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손쉽게 녹화를 할 수 있다. iOS 버전도 다음달 중 출시 될 예정이다.
또 '스트리트게이머'를 통해 송출된 영상은 유튜브에 자동 연동돼 보관 및 편집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게임 이용자와 영상을 시청한 사람들 간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환 SGR소프트 대표이사는 "그 동안 모바일 게임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것에 비해 모바일 게임 방송·영상 서비스는 미비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스트리트게이머'를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