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구, 종교기관 문화 공간 개방 사업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주민과 문화취약계층에 다양한 문화 체험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종교기관이 종교시설을 지역주민에게 문화공간으로 개방하고 객석나눔을 실천하는 종교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내 종교기관의 각종 공연과 전시·모임·강좌 등 문화 향유 기회를 구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종교기관과 지역 주민 간 소통 확대와 더불어 문화소외계층에게 다양한 장르의 문화 체험 기회 부여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지난해 구는 종교기관과 협력을 통해 종교시설이 개최하는 ▲양화진 음악회 ▲창작 뮤지컬 ▲마포 이야기 한마당 등 약 10회에 걸쳐 다양한 문화·역사교육 등 지역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했다.
가야금 병창 공연

가야금 병창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 들어서는 대흥동 등 지역내 종교기관과의 문화공간 제공 협력을 통해 ‘정보혁명시대, 청년들의 정체성과 꿈 찾기’와 ‘가야금병창 공연’ 등의 공연을 위한 문화공간화 사업을 지원했다.

특히 종교기관이 문화공연을 하는 경우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정·다문화가정·독거노인가구 등 문화 분야에 소외되기 쉬운 계층에게 총 객석의 10~20%를 배정토록 적극 권장하고 이를 위한 지속적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이준범 문화관광과장은 “종교기관 내 문화공간화 사업을 통해 다양하고 폭 넓은 문화체험 기회를 지역주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취지”라며 “종파를 가리지 않고 지역주민과 화합할 수 있는 문화공간 제공이 이뤄지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말했다.

마포구는 지난해 초 서울시 유일의 종교협력팀을 신설, 종교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종교에 국한됨 없이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교 역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