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치매 어르신 입원시킨 동대문구 복지 직원 선행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 청량리동 안치용 주무관, 치매 어르신(74) 몸 씻겨 병원 입원시킨 것...주민 김완길씨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에게 편지 보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앞으로 주민센터 직원의 선행을 칭찬하는 주민의 편지가 도착해 화제가 되고 있다.

칭찬 편지는 화제의 주인공인 청량리동 주민센터 복지 담당 안치용 주무관이 치매 독거 어르신의 입원수속을 돕는 과정에서 대소변 등 오물로 엉망이 된 어르신을 손수 목욕을 시키는 모습을 보며 감동했다는 내용이다.
이 모 어르신(74)의 입원을 옆에서 같이 돕던 이웃 주민 김완길 씨가 안치용 주무관의 선행을 보고 유덕열 구청장에게 편지를 보낸 것이다.

지난달 14일 안치용 주무관은 세탁소를 운영하던 어르신이 치매가 발병해 횡설수설하고 난폭한 행동을 보인다는 제보를 받았다.

안 주무관이 어르신의 세탁소 겸 주거지 방문을 통해 확인한 결과 세탁실 내부는 제대로 정리되지 않아 엉망이었다.
주민 김완길씨가 보내온 안치용 주무관 칭찬 편지글

주민 김완길씨가 보내온 안치용 주무관 칭찬 편지글

AD
원본보기 아이콘

더구나 미혼으로 자녀도 없고 형제들과도 연락이 끊겨 마땅히 도움을 청할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안 주무관은 담당자 직권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을 신청, 공동모금회 후원금 20만원도 요청했다.

또 수시로 거주지를 방문해 이상행동을 보이는 어르신을 안정시키고 사실상 보호자 역할을 하는 김완길 씨와 주기적으로 통화하며 어르신의 상황을 파악했다.

어르신이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 책정된 직후 안 주무관은 동 행정차량을 몰고 어르신이 운영하던 세탁소를 방문해 신우요양병원(동대문구 장안동 소재)으로 어르신을 직접 모셨다.

안 주무관은 본인의 가족인 것처럼 병원 관계자의 설명을 주의 깊게 들으며 어르신의 입원수속을 도왔다. 이 과정에서 안 주무관이 선뜻 나서 행색이 매우 남루한 어르신을 병원 샤워실에서 목욕시켜 드린 것이다.

김완길 씨는 편지를 통해 “젊은이가 팔을 걷어 부치고 오물을 제거하며 손수 목욕을 시키는 장면을 보고 감명을 받았다”며 “우리나라에 이런 훌륭한 젊은이가 있다는 사실에 가슴 뿌듯하다”고 전했다.
어르신이 운영하던 세탁소

어르신이 운영하던 세탁소

원본보기 아이콘

안치용 주무관은 “사회복지공무원으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고, 실제로 어르신을 걱정하고 도움 주신 분들은 김완길 님을 비롯한 시장 상인들”이라며 “각박한 도시에서 친척도 아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보살펴 주신 이웃 주민들의 선행이야말로 진정한 미담사례”라고 말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보고도 선뜻 나서서 돕는 사람이 갈수록 적어지는 세태 속에서 안치용 주무관의 희생정신은 우리 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안겨 줄 뿐 아니라 모든 공무원들의 귀감이 되는 사례”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