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어라이브, 삼성 갤럭시앱스 등록완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화상SNS 메신저 에어라이브(Airelive)가 삼성 갤럭시 앱스토어 첫 화면에 론칭됐다고 30일 밝혔다. 삼성 앱스가 포함된 갤럭시 시리즈 누적 판매규모가 지난해 1억대를 넘어서 에어라이브 글로벌 확산에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란 전망이다.

에어라이브는 베스트 추천 앱 카테고리에 하단 박스 이미지로 피쳐링(Featuring)된 에어라이브를 터치하면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소개된다. 현재 사용자 평가는 별 다섯개로 최고점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 평점은 4.6이다. 사용자 리뷰는 영어와 한글 등 이 혼재돼 있고 갤럭시앱스와 구글 플레이 상용자 리뷰는 1400여개에 육박한다.
지난 2월 전제완 에어라이브 대표는 공개 라이브 방송을 통해 3월 에어라이브 메신저의 삼성 갤럭시 앱스 등록 계획을 전했다. 이와 함께 전 대표는 신규 갤럭시 시리즈 등 신제품에 에어라이브 메신저가 기본 탑재 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이에 따라 에어라이브 메신저의 글로벌 마케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에어라이브 메신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실시간 현장 중계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최근 스마트폰에 8배줌 렌즈를 장착한 라이브 중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울러 오는 4월13~14일 양일간 열리는 태국 최대 축제 송크란에서 ‘2015 K-EDM 페스티벌 인 송크란’이 개최된다. 이 행사는 김창환과 구준엽 씨 등과 국내 연예 기획사 헤드라인홀딩스가 진행하는 것으로 에어라이브 메신저를 통해 현장 공연 실황이 라이브 방송으로 서비스된다.
에어라이브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태국 송크란의 현지 라이브 방송은 K팝 한류 전파에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유가증권 상장사 아센디오 은 에어라이브 메신저를 개발한 미국 에어(Aire, inc.) 지분 8.51%와 사물인터넷(IoT)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