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캠핑장 긴급 안전 점검 "소화기는 있지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중랑가족캠핑장에 안전점검을 나온 중랑 소방서 관계자들이 캠핑객에게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원다라 기자)

▲ 중랑가족캠핑장에 안전점검을 나온 중랑 소방서 관계자들이 캠핑객에게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원다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23일 서울시가 인천 강화도 캠핑장 화재사고와 관련해 서울 시내 캠핑장에 대한 긴급 안전 점검을 벌였다.

이날 오전 서울 소방안전본부 소속 중랑소방서 관계자들은 서울 중랑구 망우동 중랑가족캠핑장을 찾아 안점점검을 실시했다. 소방서는 캠핑장에 소화기가 비치됐는지 등을 점검하고 캠핑객들에게 온열기기 사용 주의사항 등을 홍보했다.
중랑가족캠핑장은 총 47동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규모로 강화도 화재가 발생했던 지난 주말에는 약 230명의 캠핑객들이 방문했다.

이날 안전 점검 결과 이곳에는 텐트 5m 거리 이내에 소화기가 3~5개 설치돼 있었고, 캠핑장 전체로는 총 31개의 소화기가 마련돼 있었다. 특히 강화도 사고 캠핑장과는 다르게 각각의 텐트별로 개별적인 전기 공급 장치가 설치돼 있어 여러 텐트가 하나의 전기 공급 장치를 사용하는 것보다 온열기등을 사용했을 때 걸리는 과부하 정도가 낮고 전류 차단장치가 있어 전기사고의 위험이 적다는 것이 관리소 측의 설명이다.

그러나 CCTV외에 화재 감지시설이 없었고 최대 240명이 이용하는 캠핑장의 야간 관리 인력이 1명이 불과해 강화도 화재 사고와 같은 야간 화재 발생시 대응 조치가 늦을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이날 캠핑장에서 만난 캠핑객들도 화재 사건 발생 소식을 듣고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다. 5살과 7살인 두 딸, 아내와 함께 캠핑장을 찾은 배정규(39)씨는 "가족과 자주 캠핑장을 찾는 편인데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캠핑장을 자주 찾는다"며 "캠핑할 때 주로 많이 쓰는 전구, 전기장판, 온열기, 난로가 화재에 취약하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전기나 불 사용에 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용길 중랑가족캠핑장 관리과장은 "1년에 네 번 분기별로 불시에 점검해왔다"며 "중랑가족캠핑장은 그나마 시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잘 관리가 되는 편이지만 문제가 있는 곳은 사설 캠핑장인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