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천시청소년수련관, 지역사회 재능 나눔 실천 눈길

최종수정 2015.03.16 18:26 기사입력 2015.03.16 18:26

댓글쓰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창의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시장 조충훈) 청소년수련관은 예비사회적기업 에듀펀플러스와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자기개발 활동에 대해 월1회 재능기부하기로 지난 1월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에듀펀플러스는 지난달 28일 로봇 활용 수업을 시작으로 방과후아카데미 창의놀이터 프로그램 강사1명과 교육에 필요한 재료 일체를 지원하고 있다.

창의놀이터는 청소년의 창의적 사고,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이해를 통해 수학적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 키우기, 체력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오는 3월 21일에는 뉴 스포츠를 진행 할 예정이다.

2월 창의놀이터 로봇활용 수업에 참가했던 노은재 학생은 “로봇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었고, 로봇은 우리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로봇을 좀 더 소중하게 생각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시 관계자는 “기관연계 및 재능기부자들과 다양한 체험활동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장래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 성인이 되어 다시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