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 간식, '매콤'하거나 혹은 '달콤'하거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매운 소스, 떡볶이 등 '매운 맛' 츄러스, 마카롱 등 '단 맛' 인기↑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올 겨울 소비자의 입맛을 자극하는 간식 상품들이 인기를 끌며 효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4일 롯데마트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냉동 만두의 1~2월 매출을 살펴보니 청양고추로 속을 채워 매콤한 맛의 ‘풀무원 청고추 만두’가 기존 일반 만두들을 제치고 3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라면 매출 순위는 ‘불닭볶음면’, ‘짬뽕’ 등을 포함해 모두 맵고 얼큰한 맛의 빨간 국물 라면이 인기 상위 품목을 차지했다.

같은 기간 전년 대비 간식류로는 떡볶이가 59.3%, ‘매운 족발이 38.3%, 소스류로는 핫 칠리 소스가 29.5%, 캡사이신 소스가 63.7% 신장하는 등 올 겨울 매운 맛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극적인 간식들이 주목을 받은 이유는 매운 맛으로 한파에 지친 몸과 입맛을 살리고 스트레스도 해소하려는 이른바 ‘이한치열(以寒治熱)’을 즐기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한편, 디저트로는 달콤한 맛을 강조한 상품의 인기가 뜨겁다.

롯데마트 1~2월 기준 매출 상위 10개 품목 중 과자는 ‘허니 머스타드’, ‘허니 버터칩’, ‘카라멜콘 메이플’ 등 달콤한 맛을 강조한 상품이 6개나 자리해 ‘허니 열풍’이 일고 있다.

간식 또는 브런치로 인기인 팬케이크에 달콤한 맛을 더해주는 ‘메이플 시럽’ 매출 역시 전년 대비 5배(438.4%) 이상 크게 늘었다.

달콤하고 쫀득한 식감의 수입 디저트도 인기를 끌며, 프랑스 간식인 ‘마카롱’이 246.5%, 스페인 간식인 ‘츄러스’가 201.9%로 3배 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철 따뜻한 커피나 차와 함께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면서 기분을 전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수요에 맞춰 5일부터 11일까지 해외 소싱을 통해 단독기획 상품으로 준비한 유럽 디저트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대표품목으로 ‘파스키에 마카롱(10g*12입)’을 8780원에, ‘스위트 크림치즈 프레즐(792g)’을 9280원에 정상가 대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