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크림빵 뺑소니' 사건, 뻔뻔·양심없는 가해자에 분노한 피해자 아버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림빵 뺑소니 자수에 사고 피해자 부친이 취재진과 나눈 인터뷰 /사진제공=YTN

크림빵 뺑소니 자수에 사고 피해자 부친이 취재진과 나눈 인터뷰 /사진제공=YTN

AD
원본보기 아이콘

'크림빵 뺑소니' 사건, 뻔뻔·양심없는 가해자에 분노한 피해자 아버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충북 청주에서 발생한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건 피해자(29)의 아버지 강태호(58)씨는 30일 "(피의자를)절대 용서 못 한다"고 말했다.
강씨는 이날 오전 청주 흥덕구 무심서로 사고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피의자나 그 가족의 입장을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떻게 그런 식으로 변명을 하느냐"면서 이 같이 분개했다.

전날 오후 11시8분 경찰에 자수한 피의자 허모(38)씨는 '왜 도주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무엇에 부딪친 것은 알았지만, 사람이 아니고 조형물이나 자루인 줄 알았다"고 답변했다.

허씨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 강씨는 "충격 직전에 브레이크 등에 불이 들어왔다는데 어떻게 사람인 줄 몰랐다고 하나"라며 "이는 엄연한 살인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자수하기 전 자기가 스스로 살길(변명)을 찾은 것 같다"면서 "피의자의 그런 해명은 누구도 납득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강씨는 "아들 키가 177㎝의 거구였는데 이를 조형물이나 자루로 인식했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면서 "도로에 조형물이 있는 줄 알았다는 것도 상식적으로 누가 이해할 수 있겠나"며 반문했다.

이어 강씨는 "양심껏 죄를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라. 그러면 용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경찰은 허씨가 지난 10일 오전 1시30분께 강씨를 자신의 윈스톰 승용차로 치고 급히 도망친 점 등으로 미뤄 그가 사람을 친 사실을 충분히 알 수 있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사고 후 허씨가 차량 부품을 직접 구매한 뒤 음성 부모 집에서 차를 수리하는 등 증거를 인멸하고 범행을 은폐하려 했다는 게 경찰의 판단이다.

그러나 허씨는 경찰 조사에서 "나중에 뉴스를 통해 (자신이)사람을 친 사실을 알았다"고 진술했다.

사고 당시 피해자 강씨는 화물차 일을 마치고 임신 7개월 된 아내가 먹을 크림빵을 사 들고 귀가하던 중이었다.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 사건을 둘러싼 애틋한 사연은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수많은 누리꾼이 용의차량 색출에 힘을 보태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버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버지, 완전 어이없다"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버지, 무기징역 받았으면"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버지, 양심도 없나봐"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버지, 화난다 화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