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크림빵 아빠 뺑소니' 용의자, 아내가 신고 후 경찰에 제발로 찾아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림빵 뺑소니 용의자 자수 / 사진=YTN 뉴스 캡쳐

크림빵 뺑소니 용의자 자수 / 사진=YTN 뉴스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크림빵 아빠 뺑소니' 용의자, 아내가 신고 후 자수…용의차량 '윈스톰' 확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충북 청주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사고 발생 19일 만에 피의자 허모(38)씨가 경찰에 자수했다.
29일 충북지방경찰청 뺑소니 사고 수사본부는 "지난 10일 청주시 흥덕구 사운로 도로변에서 강모(29)씨를 치고 달아나 사망케 한 혐의를 받고 있는 허씨가 청주흥덕경찰서에 직접 찾아와 자수했다"고 밝혔다. 허씨는 이날 오후 11시8분께 경찰서 후문으로 걸어 들어와 자수 의사를 밝힌 뒤 조사를 받았다. 허씨의 혐의를 일부 확인한 경찰은 특정범죄처벌법상 도주차량 혐의를 적용해 긴급체포 했다.

허씨의 아내 A씨는 이날 오후 7시께 경찰에 전화를 걸어 '남편에게 자수하라고 설득 중인데 경찰이 출동해 도와줬으면 좋겠다'고 신고했다. A씨는 이 사건을 다룬 방송 보도를 보고 경찰에 연락을 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신고를 접수한 후 곧장 서원구 개신동 허씨의 아파트로 검거팀을 출동시켰으나 허씨가 잠적한 상태여서 신병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다. 허씨는 그러나 A씨의 설득으로 밤늦게 자수했다.
허씨는 "사고 당시 처음에는 사람이 아닌 조형물이나 자루인 줄 알았다"며 "양심에 가책을 느껴서 자수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허씨는 자수를 늦게 한 이유에 대해서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다"며 "유족에게 죄송하다"고 전했다. 평범한 직장인인 허씨는 자수한 이날에도 정상적으로 출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허씨의 혐의를 일부 확인한 뒤 특정범죄처벌법상 도주차량 혐의로 체포했다. 경찰은 허씨를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이르면 30일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A씨는 남편이 사고 당일 술에 잔뜩 취해 들어와 '내가 교통사고를 냈다'는 등 횡설수설했다고 경찰에 밝혔다. 허씨의 차량도 사고 용의차량으로 이날 확인된 한국지엠의 '윈스톰'이었다.

앞서 수사본부는 사고발생 지점에서 170m 떨어진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지엠대우 윈스톰 차량을 용의 차종으로 특정했다. 경찰은 전날까지 흰색 BMW 차량을 유력한 용의 차량으로 봤다. 하지만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CCTV 분석결과 "판독불가" 판정을 받고 BMW 차량도 사고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경찰은 "윈스톰 차량을 용의 차량으로 지목하고 수사망을 좁히던 중 신고자의 남편과 용의 차량 차주의 이름이 같아 (허씨가)범인임을 확신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교사 임용고시 준비를 도우려고 화물차 기사일을 하던 강모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30분쯤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들고 귀가하던 중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졌다. 흥덕서는 사고 이후 수사가 진전을 보이지 않자 지난 27일 뒤늦게 박 서장을 본부장으로 하고 교통조사계와 강력팀, 사이버수사팀, 과학수사팀 등 30여명으로 수사본부를 구성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