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죽전·산청 등 12개 휴게소, 서비스 '1등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국민이 뽑은 1등급 휴게소에 수여되는 국민등극 인증마크.(제공: 한국도로공사)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국민이 뽑은 1등급 휴게소에 수여되는 국민등극 인증마크.(제공: 한국도로공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죽전, 언양, 서산, 칠곡, 청통, 현풍, 산청, 현풍, 건천, 부여백제, 김천 등 12곳이 국민들이 투표로 뽑은 서비스 1등급 고속도로 휴게소에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는 전국 176개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12곳의 서비스가 1등급으로 평가됐다고 29일 밝혔다. 국민들이 직접 서비스가 우수한 휴게소를 평가한 건 처음이며, 지난 6~9월 38만여명이 평가에 참여했다.
이번 평가는 전체 휴게소를 매출액 규모에 따라 ▲60억원 이상 ▲30억 이상 60억원 미만 ▲30억원 미만 등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됐다. 그룹별 상대평가를 통해 1~5등급으로 세분화해 서비스(20%)·편의시설(20%)·판매상품(20%)·전체적인 만족도(40%) 등 4개 항목을 평가했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휴게소는 언양휴게소(서울 방향)로 전체 만족도와 서비스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휴게소 내에 반구대암각화 전시관이 있으며, 대표음식으로는 주문시 고객테이블로 직접 가져다 주는 '찌글이된장찌개정식'이 호평을 받았다.

도로공사는 1등급을 받은 휴게소 12곳에 '국민등급 인증마크'를 표시해 공개하고, 내년부터 평가방법을 보완해 등급 공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속도로휴게소 정보 앱인 '하이쉼마루'를 통해서도 1등급 휴게소가 어디인지 알 수 있도록 정보가 제공된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국민 평가결과는 휴게소 운영서비스 평가에도 반영돼 점수가 낮은 휴게소에는 불이익이 주어진다"면서 "내년부터는 보다 많은 국민이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로공사는 이날 오전 죽전휴게소(서울 방향)에서 1등급 휴게소 현판식 행사를 개최했다. 나머지 11곳 1등급 휴게소의 현판식은 휴게소를 관할하는 산하 지역본부 주관으로 별도 개최된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