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러시아서 브랜드 선호 4년 연속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TV·DVD플레이어·스마트폰 등 부문별로도 1위 굳혀
애플 6위, LG전자 9위로 '톱10' 안에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러시아에서 4년 연속 브랜드 선호 1위에 올랐다.
러시아 시장조사기관 OMI(Online Market Intelligence)는 러시아에서 인구 100만명 이상이 살고 있는 도시 거주자 15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를 설문 조사한 결과 삼성이 18.2%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를 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에 이어 아디다스(11.9%), 소니(9.3%), 나이키(7.3%), 노키아(7.1%) 등이 러시아 국민이 사랑하는 브랜드 '톱5'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2008년 소니에 이어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2위에 올라선 뒤 2009년 1위, 2010년 2위로 수위권을 다투다 2011년부터는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애플은 2010년 13위, 2011년 8위에 이어 2012~2013년에 5위에 올라 '톱5' 자리를 지켰으나 올해 6위로 한 계단 내려앉았다.

LG전자는 2012년부터 3년 연속 9위를 차지, 톱10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삼성전자는 전체 브랜드 순위 외에도 가전제품 부문에서 2009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1위를, TV·DVD플레이어 등 전자부문에서 2011년부터 4년 연속 1위를, 스마트폰 부문에서 지난해부터 2년 연속 1위를 수성했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볼쇼이 극장 후원, 톨스토이 문학상 후원 등 그간 러시아 시장에서 이뤄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성과를 낸 것으로 봤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