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지민 11번가 매니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韓 쇼핑문화 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폴로 의류를 아마존에서 직구(직접구매)했는데 국내 온라인몰에서 더 싸게 파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해외직구라고 해서 무조건 싸지 않다는 것을 알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이지민 11번가 마케팅기획 매니저

이지민 11번가 마케팅기획 매니저

원본보기 아이콘
11번가를 비롯해 롯데닷컴, 현대H몰 등 국내 토종 온라인몰 10여곳이 뭉쳐 오는 12일 선보이는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담당하고 있는 이지민 11번가 마케팅기획 매니저(사진).
그는 “해외 배송비와 기타 비용 등을 포함하면 국내제품이 더 좋은 경우가 많은데 잘 안 알려진 것 같아 비슷한 생각을 가진 유통업체끼리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매니저는 “유통업체들이 모두 내수부진에 대한 위기감을 느끼고 자체적으로 블랙프라이데이 대응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었다”며 “온라인몰 정기 모임 등에서 만나 이왕이면 같은 날 행사해 시너지를 극대화하자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지면서 급물살을 타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행사 호응도가 높으면 오프라인 유통채널도 합세할 수 있어 이번 행사가 한국의 쇼핑문화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조심스레 내비쳤다. 실제 11번가의 경우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당일, 하루에 300만명 이상이 방문하면서 트래픽이 평소보다 5배 이상 급증했고 하루 거래액 역시 20~30% 성장했다.
이 매니저는 “토종 온라인몰들이 뭉친 만큼 이번 행사가 고객들 머릿속에 1년에 한 번 있는 한국만의 쇼핑문화로 각인되길 바란다”며 “고객 발길을 붙잡기 위해서는 국내 유통업계도 해외쇼핑 카테고리나 해외직매입 상품 등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군과 카테고리를 강화하려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