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모바일 쇼핑데이터 분석…남성 '취미·IT', 여성 '살림·패션' 상품 구매 많아
3일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 따르면, 올 한해(1월1일~11월30일) 옥션 모바일 상품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팔려나간 상품군은 신선식품(1위), 기저귀·분유(2위), 가공식품(3위) 순으로 모바일 쇼핑이 생활 필수품 쇼핑 채널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은 올 모바일 매출(1월~11월)이 전년 대비 두배 증가해 전체 매출의 30%을 넘어섰다. 이에 따라 옥션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올해 모바일 인기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모바일 대축제'를 연다.
올 한해 옥션 모바일 특가코너인 '올킬' 인기상품을 선정해 한 개 값에 두 개를 준다.(한정수량) 3일 카렌듈라 내추럴크림, 4일 LG 블루투스 이어폰+터치펜, 5일 샤프란 섬유유연제, 6일 천지양 6년근 고려홍삼정골드 등이 이어진다. 1+1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에 오픈하며 옥션 모바일 검색창에 '모바일대축제'를 검색하면 행사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옥션 마케팅실 박희제 상무는 "신선식품이 모바일 쇼핑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모바일이 주요 쇼핑채널이 됐다는 의미"라며 "올해 모바일 쇼핑비중이 급증한 만큼 모바일에서 최소 클릭으로 최적의 쇼핑환경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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