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투자정보] '삼성에스디에스'라는 신기루 현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에스디에스 한 종목이 그야말로 기록들을 무수히 쏟아내며 한국 증시를 휘젓고 다니는 중이다.

상장 첫날 거래대금 1,35조원, 상장 첫날 기관 5500억원 매수, 거래 5일만에 시가총액 4위 입성, MSCI 조기 편입 등 최근 본적 없는 기록들이 속출했다. 이뿐 아니다. 지수가 왜곡되고 다른 종목들은 거래량이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삼성에스디에스 상장 후 5일간 코스피 거래대금은 하루 평균 4.68조원이었다.
그런데 삼성에스디에스의 하루 평균 거래대금은 무려 6700억원이 넘었다. 한 종목이 증시 전체 거래대금의 15% 가량 차지해 버린 것이다. 상장 전 코스피 거래대금이 평균 4.5조원 내외였던 것을 감안해 보면 삼성에스디에스이 다른 종목의 거래 대금을 빼앗아 버린 꼴이 되었다. 코스닥도 상장 후 5일 동안 한번도 거래대금이 2조원을 넘기지 못해 삼성에스디에스가 시장의 블랙홀이 되어버렸다.

이런 국면에서는 정상적인 투자가 쉽지 않다. 다른 종목은 매도의 대상이고 삼성에스디에스만 매매의 대상이 되는 상황에서 실적이나 가치 운운하는 것이 냉정하게 보면 합당한 투자는 아니다. 그러나 주식은 결국 실적에 수렴하게 되어있다. 성장성이 있다면 그 만큼의 프리미엄이 더해지는 것이고 수급도 합당한 가치 이상으로 올라가면 언제든지 그 종목을 버리고 떠나게 되어있다.

삼성에스디에스가 삼성그룹 지배구조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수도 있지만 그 것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고 그저 뉴스상으로 존재하는 ‘기대감’일수도 있다. 유행 따라 간다고 삼성에스디에스에 지나치게 관심을 갖기 보다는 이상한 바람이 만들어준 실적 유망주들의 저점에 신경 쓰는 것이 좋을 것이다.
실적 대비 싼 상태에 있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같은 IT주와 산업 구조조정이 진행된 조선, 증권업종, 그리고 코스닥의 반도체 장비주를 챙겨 두는 것이 삼성에스디에스 매매에 매달리는 것보다 나은 시점이다.

이번주 화, 수, 무료 라이브 방송에서 연말 산타 랠리를 주도한 급등 기대주를 전격 공개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팍스넷 베스트 전문가 황태자 이동훈

◆ 팍스넷스탁론(연계신용)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대우증권, 현대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금융기관(BS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우리캐피탈, 오릭스캐피탈, 한국투자저축은행, KB캐피탈, 동부화재해상보험,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KB저축은행, SBI저축은행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3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 없이 누구나 연3.5%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주식매입자금대출 전용 상담전화 1599-4095 로 전화하면 전문상담원에게 대출여부에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마이너스통장식/한도증액대출 적용상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1,500여개 매수가능종목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etv.asiae.co.kr

[No.1 증권포털 팍스넷] 11월 27일 핫종목
- 삼성에스디에스 , 바이넥스 , 아이톡시 , 파이오링크 , 파티게임즈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