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미래부 장관상)은 군입대를 소재로 실제 군입대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영상물을 제작, 고객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며 광고노출을 극대화한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AIA생명, REAL LIFE CHEER UP'이 차지했다.
이번 온라인광고제는 인터넷 광고의 제작의지를 고취하고 온라인광고 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백기승)이 주관했다. 지난 7일까지 후보작 총 75개 작품을 접수해, 서류심사 와 대면심사를 거쳐 대상을 포함한 11편(대상, 최우수상, 3개 부문별 금·은·동상)을 최종 선정했다.
시상식과 더불어 200여명의 온라인광고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광고 트렌드와 광고전략에 대해 토론하고 공유하는 '온라인광고 컨퍼런스'도 개최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