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바마, “망 중립성 엄격히 지켜져야”‥FCC에 강력 주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뉴욕=김근철 특파원] 미국에서 벌어지는 인터넷통신망의 중립성, 즉 '망 중립성' 논란과 관련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연방통신위원회(FCC)에 강력한 규정을 만들어 이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미국의 콘텐츠 제공업체 넥플리스 등이 인터넷서비스공급업체(ISP)에 대가를 지불한 뒤 자신들 고객들에게만 더 빠른 접근 등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도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ISP가 온라인 상거래에서 승자와 패자를 선택하도록 할 수 없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또 향후 FCC가 새로운 규정을 만들 때 온라인상의 합법적 콘텐츠들을 ISP가 차단해서는 안 되고, 콘텐츠 종류에 따른 전송속도의 차별이 없어야 하며, ISP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투명성을 높여야 하고, 요금을 더 내지 않았다는 이유로 어떤 인터넷 기반 서비스가 느린 속도로 제공돼서는 안 된다는 기본 원칙이 적용돼야 한다고 제시했다.

미국 최대 통신서비스업체 버라이즌은 최근 FCC를 상대로 지나치게 엄격한 망 중립성 규제에 대해 소송을 냈고 올해 초 워싱턴DC 연방항소법원이 '적합하지 않은 규제를 적용했다'는 판결을 내리자 이에 대한 논란이 더욱 커졌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에 대해서도 “사법부에서 망 중립성 보호의 필요성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FCC에서 법적 접근법을 잘못 선택했기 때문”이라며 망 중립성 원칙 고수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뉴욕=김근철 특파원 kckim1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