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동빈 회장 “롯데월드몰 글로벌 쇼핑 명소 만들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0일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과 롯데월드몰 협력사 대표들이 기념 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왼쪽부터 루이비통코리아 조현욱 회장, ABC쿠킹스튜디오 사쿠라이 와카코(Sakurai Wakako) 대표,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에르메스코리아 한승헌 사장, 대장금 박미영 대표.

30일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과 롯데월드몰 협력사 대표들이 기념 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왼쪽부터 루이비통코리아 조현욱 회장, ABC쿠킹스튜디오 사쿠라이 와카코(Sakurai Wakako) 대표,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에르메스코리아 한승헌 사장, 대장금 박미영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김소연 기자]“롯데월드몰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쇼핑 명소가 되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

30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이날 롯데월드몰 전면 개장에 맞춰 롯데월드몰 협력사 대표 초청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이날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오전 11시부터 1시간30분 가량 진행된 간담회는 롯데월드몰 170여개 협력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연과 오찬, 아쿠아리움 견학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과 이인원 부회장을 비롯해 루이비통코리아 조현욱 회장, 에르메스코리아 한승헌 사장, 대장금 박미영 대표, 한국에스비식품 조두호 회장, 롯데월드타워&몰을 설계한 미국 KPF사의 제임스 본클럼퍼러 사장 등 국내외 패션, 외식, 문화, 건설 분야 협력업체 대표 1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먼저 롯데월드몰 완공 과정을 담은 영상을 상영한 후 신 회장 인삿말, 케이크 커팅식 순서로 진행됐다. 신 회장은 이 자리에서 롯데월드몰 오픈이 지연된 배경을 설명하고 협력사 대표들에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신 회장은 “오픈이 지연되면서 어려움이 많으셨을 협력업체 대표를 비롯한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롯데월드몰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쇼핑 명소가 되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진 케이크 커팅식에서는 신 회장과 조현욱 루이비통코리아 회장, 사쿠라이 와카코(Sakurai Wakako) ABC쿠킹스튜디오 대표, 한승헌 에르메스코리아 사장, 박미영 대장금 대표가 함께 기념 케이크를 커팅했다.

오찬으로는 스테이크가 제공됐고 전 세계 2000병 한정인 귀한 프랑스 와인을 한 잔씩 마시며 건배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신 회장은 간담회 끝까지 자리를 지켰고 마지막으로 신영자 롯데삼동복지재단 이사장 등과 러버덕 조형물 앞에서 기념촬영을 한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행사장을 떠났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협력사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간담회가 훈훈한 분위기에서 이뤄졌다”며 “롯데월드몰이 규모도 크고 좋아 앞으로 우리나라 랜드마크가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이어 그는 “롯데그룹 계열사와 협력관계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 롯데월드몰이 잘 되길 기대한다”고도 덧붙였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