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대통령, 日국회의원들 만나 韓日관계 개선 의지 강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한일의원연맹 소속 일본 측 국회의원들을 만나 동북아 평화 안정을 위해 한일관계 개선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견을 강하게 피력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누카가 후쿠시로 한일의원연맹 일본 측 회장 일행을 접견하고 "우리들은 미래 세대에게 안정적인 한일관계를 물려줘야 되는 역사적 책무가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한일관계에 대해 많은 분들이 우려를 하고 있다"며 "저도 일본을 우리의 중요한 우방이라고 생각하면서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해서 힘써 왔지만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견고한 한일관계는 사실 동북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서도 중요하다"며 "이제는 정치인들이 양국 국민의 마음을 읽고 서로 아픈 데를 치유하면서 화해와 협력의 틀을 잘 만들어 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한일관계에 있어서 가장 상징적인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라고 볼 수 있다"며 "이것이 한일관계 새 출발을 하는 데 어떻게 보면 첫 단추라고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분들이 생존해 있을 때 명예를 회복해 줄 수 있는 납득할 만한 조치가 있기를 기대한다"며 한일관계 개선의 출발은 일본 정치인들의 성의 있는 조치라는 기존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

박 대통령은 "피해자나 국민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게 되는 그런 퇴행적인 언행이 반복되지 않는 것이 양국이 계속 신뢰를 쌓아가면서 관계 발전을 이루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양국 관계가 어려운 상황일수록 정치인 간에 더욱 긴밀한 협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누카가 회장은 25일 있을 한일의원연맹 합동총회 참석 차 방한한 계기로 박 대통령을 접견했으며, 이날 접견에는 누카가 회장 일행 13명과 한국 측 회장인 서청원 의원 등 6명이 참석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