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 사용자 중 절반은 AS불만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류지영 의원, 휴대폰 SW/HW 불만족 매우 높아.
스마트폰 사용자 5명중 4명은 1년 전후로 AS센터 방문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휴대폰의 기본 애플리케이션(앱)을 불필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질 경우 10명중 9명은 삭제에 나설 것으로 조사됐다. 또 LG전자 스마트폰 사용자 가운데 절반 이상은 애프터서비스(AS)에 불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류지영 의원(새누리당·비례대표)이 휴대폰 사용자 20대부터 60대까지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85%의 응답자가 스마트폰 내에 설치돼 있는 기본앱을 알지도 못해 불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이들 중 45%는 마켓에서 유사한 기능의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류지영 의원은 “작년 미래창조과학부 국정감사 당시 미래부 장관이 직접 휴대폰 내 기본 앱 삭제 권한을 소비자에게 돌려주기로 약속했지만 사업자의 반대에 부딪혀 무산됐다”며 “강제력이 없는 지침이었고 두 사업자가 반대할 경우 실질적인 방법이 없었던 것은 사실이었지만 계속적으로 반대하는 기업을 설득하려는 노력을 기울이지 않은 만큼 앞으로는 끈질긴 정부의 행정력에 달려 있다”고 주장했다.

류 의원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못하겠다고 하면 방법이 없다"며 "입법을 통한 제재도 ‘전기통신사업법’을 개정해야 하는데 과연 강제력을 부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논란이 분분한 게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한편,삼성전자와 LG전자, 애플 사용자 중 휴대폰의 AS를 받고 나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 중 불만족을 응답한 사용자는 25%, LG전자 휴대폰 사용자 중 AS 불만족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수는 54%로 유독 LG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류 의원은 "아무래도 G2, G3의 판매율이 급증하면서 판매실적은 올라간 반면 AS센터의 수나 서비스의 질은 개선되지 못한 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