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정부의 FTA 국회비준 요청에 "이런 식으로 하면 곤란" 질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 새누리당은 24일 정부의 한국-호주·한국-캐나다 자유무역협정(FTA) 국회 비준 요청과 관련, 충분한 사전 설명이 부족했다며 "이런 식으로 하면 곤란하다"고 일침을 놓았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정회의에는 새누리당에서는 이완구 원내대표, 주호영 정책위 의장,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 유기준·안효대·김영우·윤영석 의원이, 정부 측에서는 윤상직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에서 "호주와 관련해서는 일본이 시장 먼저 선점해서는 안 되지 않나"며 "국회에서 빨리 처리해야 하는데 정부가 큰 움직임 보이고 있지 않아서 우리가 당이 먼저 정부에 촉구하는게 유감스럽다"고 운을 뗐다.

이에 대해 윤 장관은 "저희들도 당에 보고 드린 부분이 좀 늦었다"며 "비준동의가 늦어지는 부분에 대해서 국회 차원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 의장은 "한-호 FTA의 경우 국회에 보고하고 알리는 절차가 거의 없었다"면서 "이제 와서 어느 나라가 빨리 돼야 할 것 같다, 국회가 빨리 해주세요, 이런 일이 있으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수석은 "(비준동의가) 급하다고 하시는데 비준동의안이 국회에 와있는 줄은 원내대표와 당 대표가 지난주에 처음 알았다"며 "도대체 장관들은 뭐하고 있나, 왜 이런 식으로 일을 하나. 이런 식으로 일을 해서 잘 진행 되리라 생각하나"고 질타했다.

이어 김 수석은 "매번 이런 이야기 들어도 꿈쩍도 하지 않다가 시간되면 달려와서 급합니다 이렇게 이야기하시면 안 된다"고 말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