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한재단, 제23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23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좌측부터 박금희, 황광자, 이필상 유한재단 이사장 , 조종래, 채현숙)

제23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좌측부터 박금희, 황광자, 이필상 유한재단 이사장 , 조종래, 채현숙)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유한재단은 17일 대방동 유한양행 에서 재단 관계자 및 역대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23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시상식에서 간호부문에 채현숙 간호사(서울아산병원), 교육부문에 조종래 교사(미원초등학교 금관분교장), 복지부문에 황광자 씨(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 박금희 팀장(공주 사랑의 호스피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유한재단 이필상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故) 유일한(柳一韓) 박사와 그의 영애인 유재라(柳載羅) 여사의 삶을 소개한 후, 사회봉사 정신과 실천으로 이 자리를 빛낸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간호부문 수상자 채현숙 간호사는 36년간 병원에서 근무하면서 장애인시설 및 요양시설의 방문봉사와 해외 의료봉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은퇴 후 그녀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작은 자선단체를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부문 수상자 조종래 교사는 벽지학교에서 근무하면서 ‘감성 교육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키우도록 노력했다. 또한 ‘행복 나눔을 위한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실’을 열어 다문화학생의 멘토링 활동을 해왔다.
복지부문(적십자사봉사) 수상자 황광자 씨는 지난 21년간 여러 단체에 쌀, 이유식, 연탄 등 많은 물적 지원과 장학금을 직접 후원했다. 적십자 봉사원으로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하여 평소 묵묵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지금은 두 딸과 손자들까지 봉사회에 참여해 3대가 함께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복지부문(호스피스봉사) 수상자 박금희 팀장은 17년간 호스피스자원봉사자로 일하면서 현재까지 300여명의 말기 암환자들을 돌보고 있다. 또한 가족 및 보호자가 없는 환자들의 장례도 주선하고 사별가족의 맞춤 돌봄 봉사도 하는 등 실무책임자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다.

유재라봉사상은 사회 봉사의 일념으로 평생을 살았고 자신의 전 재산을 유한재단에 헌납한 유재라 여사(유한양행 설립자 유일한 박사의 영애)의 숭고한 삶을 기념하기 위해 1992년 유한재단이 제정했다. 유한재단은 매년 간호, 교육, 복지 분야에서 헌신적인 봉사의 본을 보여 온 여성 인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