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팬택,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국내, 해외업체 각각 1곳 이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팬택 사옥

팬택 사옥

AD
원본보기 아이콘

팬택,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국내, 해외업체 각각 1곳 이상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기업회생작업(법정관리) 중인 팬택의 공개 기업매각(M&A) 접수가 마감됐다. 이번 매각은 비공개 입찰로 진행됐으며 국내업체 1곳, 해외업체 1곳 이상이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팬택 매각절차를 주관하는 삼정회계법인 관계자는 "비공개로 입찰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따라서 어떤 업체가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는지, 또 몇 곳이 제출했는지 등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다만 이 관계자는 "최소 국내업체 1곳, 해외업체 1곳 이상이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며 "팬택의 새주인 찾기가 잘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정회계법인은 이날 제출된 서류 등을 검토한 후 투자설명서 및 입찰안내서를 개별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예비실사, 입찰서류 접수, 평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양해각서 체결, 정밀실사 수행, 투자계약 체결, 회생계획안 제출·인가 등의 절차를 진행한다.
삼정회계법인은 오는 29일께 인수의향서 접수 기업을 대상으로 입찰 절차를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이 일정은 다소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삼성회계법인 관계자는 "LOI를 제출한 기업들 사이에서 일정이 빡빡해 준비 시간이 부족하다는 목소리가 있어 법원에 일정 연기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업계에서는 팬택을 인수할 후보군으로 국내 기업으로는 SK그룹을, 해외 기업으로는 중국의 화웨이와 샤오미, 인도의 마이크로맥스 등을 유력하게 거론해 왔다.

실제로 지난 4월 인도 2위 휴대폰 제조업체인 마이크로맥스는 팬택 측에 지분 투자 의향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 3위 제조사인 팬택은 자금난을 이기지 못하고 지난 3월 기업구조개선작업(워크아웃)을 신청했으나, 단말기 추가 공급 등에 차질을 빚으며 결국 지난 8월 법정관리에 돌입했다.

팬택의 공개매각이 무산될 경우 팬택은 독자생존을 추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채권단 실사 결과 계속기업가치(3824억원)가 청산가치(1895억원)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

팬택은 사물통신(M2M)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팬택은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기 시작한 2012년 하반기부터 M2M 시장 진출을 모색했으며, 올해 말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단말기에 M2M 모뎀을 공급해 음식물 쓰레기 처리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일부 성과도 내고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팬택, 국내 기업이 인수했으면 좋겠다" "팬택, 스카이 신화 무너지나" "팬택, 너무 안타까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