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지웅, '서북청년단 재건위'에 일침 "나치 친위대와 다를 바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지웅 서북청년단 언급/ 허지웅 트위터 캡처

허지웅 서북청년단 언급/ 허지웅 트위터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허지웅, '서북청년단 재건위'에 일침 "나치 친위대와 다를 바 없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방송인 허지웅이 서북청년단을 거세게 비판했다. 이 글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허지웅은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광복 이후 결성됐던 서북청년단은 한국에서 재현된 독일 나치친위대라 할 정도로 부끄럽고 끔찍하며 창피한 역사다"라고 적었다.

이어 "한국에서 재현된 독일 나치 SS친위대라 할 정도로 부끄럽고 창피한 역사다. 선진국과 비교하길 좋아하는 한국이 국제사회 구성단위로서 여전히 지속가능한 사회임을 스스로 증명하려면 저 단체는 심각한 혐오 범죄로 분류되고 관리되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또 "대충 넘어가면 안된다. 끔찍하고 창피한 역사다”라며 "저런 이름을 창피함 없이 쓸 수 있게 허용한 우리 사회의 현주소를 부끄러워하며 어른이 어른일 수 있는 마지노선을 사수합시다"라고 덧붙였다.
서북청년단은 월남한 이북 각 도별 청년단체가 1946년 11월30일 서울에서 결성한 극우반공단체다.

앞서 서북청년단 재건 준비위원회는 27일 서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겨울이 오는데도 진도 앞바다에서는 아무 성과 없이 구조 활동을 하고 있다"며 "중단시켜야 한다. 정부와 서울시가 유가족 눈치를 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나서게 됐다"며 노란리본을 제거하려다 경찰의 제지로 실패했다"고 밝혔다.

조국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또한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서북청년단은 이승만의 전위부대로 수많은 국민을 빨갱이로 몰아 살해한 집단이며 김구 선생을 살해한 안두희도 조직원"이라며 "요컨대 '서북청년단'은 '지존파'보다 훨씬 많은 무고한 시민을 죽였다. '지존파 재건위'가 마땅히 처벌되어야 하듯이, '서북청년단 재건위'도 처벌되어야 한다"고 비판한 바 있다.

허지웅 서북청년단 언급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허지웅 서북청년단, 허지웅 옳은 말 했네" "허지웅 서북청년단, 속 시원하다" "허지웅 서북청년단, 조국 교수 일침" "허지웅 서북청년단, 2014년에 서북청년단이라니 통탄할 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