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동산 대책 영향… '수원 SK Sky VIEW',대형평형 계약률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수원 SK Sky VIEW’ 시행사 보유분에 대한 대형평형 완판 임박
▲ 총 3498가구, 최고 40층 초대형, 초고층 단지 구성으로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 정자동 일대 가장 높은 3.3㎡당 1194만원대의 시세로 평균 매매가격과 346만원 이상 차이
▲ 단지 내 스카이라인, 친환경 실내 수영장, 핀란드식 건식 사우나 등 품격 있는 아파트 갖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 완화 조치로 분양시장의 상승세가 가파르다. 최근 기준금리 또한 인하되면서 내집마련에 대한 부담이 줄어 주택 구매 심리가 다시금 살아날 전망이다.

지난 7월 발표된 규제 완화책은 8월부터 본격 시행돼 현재 각종 규제 항목들이 폐지 혹은 완화됐다. 과거 지역?금융권별로 다르게 적용돼온 LTV(주택담보인정비율)와 DTI(총부채상환비율)가 각각 70%와 60%로 단일화 됐고, 청약 가점제 주택수 감점 항목 폐지, 재건축 주택건설 규모제한 완화, 분양가 상한제도 탄력적으로 운용된다.
더불어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도 종전 연 2.50%에서 2.25%로 인하돼 2010년 11월 이후 3년 10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부동산 금융규제 완화에 이은 금리 인하 소식이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 1일 KB국민은행은 지난달 전국 주택 매매가격이 7월대비 0.13% 상승했다고 밝혔다. 수도권은 0.09%,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등 5개 광역시는 0.22% 올랐다. 전국 주택가격 상승률은 지난 4월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LTVㆍDTI 상향 등 금융규제 완화와 기준금리 인하로 매수심리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가운데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의 9.1 부동산 대책 '규제합리화를 통한 주택시장활력회복 및 서민 주거안정 강화방안'을 확정ㆍ발표함에 따라 부동산 시장의 회복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실제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위치한 ‘수원 SK Sky VIEW’의 경우 최근 문의가 급증하며 부동산 시장의 열기를 실감하고 있다. 관계자에 의하면 “부동산 활성화에 장애가 됐던 각종 규제들이 풀리면서 계약과 관련하여 문의가 대폭 늘었다”며 “현재 시행사 보유분으로 남아있던 대형 평형 일부에 대해서만 계약이 가능한 만큼 수요자들 간 경쟁심리도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특히 ‘수원 SK Sky VIEW’는 총 3,498가구의 초대형 단지로 시공된 만큼 지역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았다. KB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정자동 일대 매매가격이 3.3㎡당 평균 848만원 선인데 반해 이 아파트는 3.3㎡당 1194만원 선으로 약 346만원 이상 차이가 크게 벌어져 있다. 지난해 5월 입주한 이후로 정자동 내 가장 높은 시세를 기록 중이다.

단지 내 약 42% 이상의 넓은 녹지공간을 조성한 점도 돋보인다. 각종 조경시설과 휴게공간 및 노송지대-문화공원-단지 중앙광장-서호천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설치해 굳이 멀리 가지 않고도 단지 안에서 녹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시설은 단지 규모에 걸맞게 지하 2층∼지상 2층 별동으로 조성됐다. 이 아파트가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만큼 차별화된 커뮤니티 구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실제 커뮤니티에는 주변 타 아파트보다 특화된 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하여 약 20여 타석의 실내골프장,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마련돼 있다. 여기에 게스트하우스와 실내수영장, 핀란드식 고품격 건식사우나도 제공돼 ‘수원 SK Sky VIEW’의 프리미엄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그 중 게스트하우스의 경우 원룸형과 투룸형 등 총 4개실이 합리적인 가격에 운영되고 있으며, 한달 이상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사용이 어려울 정도로 입주민들의 이용이 가장 활발하다. 이외에도 독서실, 문고, 경로당, 다목적홀 등 다양한 입주민 전용 시설이 갖춰져 있다.

단지 앞 다솔초등학교로 통학 가능하며 경기과학고, 천천중학교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롯데마트, 하나로병원을 비롯 생활문화편의시설 접근 역시 용이하다.

또 인근에 950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300석 규모의 소공연장을 갖춘 ‘수원SK아트리움’이 있어 편리한 생활문화 인프라를 갖췄다.

현재 ‘수원 SK Sky VIEW’는 시행사 보유분으로 남아있던 일부 대형 평형에 대해 특별 판매를 진행 중이다. K팝스타(POPSTAR) 시즌3의 숙소로 사용되며 높은 관심을 끌기도 했다.

문의번호 : 031-268-3600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