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로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은 군민이 행복한 민원서비스를 위해 민원행정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민선6기 군정목표인 ‘힐링시티 해남건설로 군민행복시대 구현’을 위한 질 높은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를 실천하고자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과 민원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받게 된다.
컨설팅단은 안전행정부 관계관과 타 시도 지자체 관계관 등 5명으로 구성되어 3일간 군에 상주하면서 분야별로 현장을 방문하고 개선사항을 점검·지도하며 민원행정 처리 시 미흡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자문한다.
2014년 민원행정 컨설팅 대상에는 모두 전국 9개 기관이 지난4월 안전행정부로부터 선정된바 있으며, 전라남도에서는 해남군이 선정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민원담당공무원의 업무 처리 능력 제고와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로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