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2014 창조금융 아이디어 공모전'의 1차심사가 완료되면서 참가자들의 관심은 과거 수상의 영예를 안았던 작품에 쏠리고 있다. 지난 3년간 수상작들은 외국인, 연인 등 명확한 고객층을 형성한 경우가 많았다. 또 스마트, 모바일 결제를 이용해 고객 편의를 구현한 작품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2012년 대상을 받은 '커플앱 통장ㆍ체크카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연인의 데이트비용 분담 문제 해결 할 수 있어 젊은 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아이디어였다. 같은해 최우수상에는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선불카드가 뽑혔고, 2011년에도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패키지 상품이 최우수 상을 받아 '외국인'을 상대로 한 아이디어 상품도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잔돈을 통장에 바로 입금하는 아이디어 카드가 지난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고, 2012년 최우수상에는 올해 인기를 끌었던 앱통장을 결제수단으로 활용하는 논스톱 모바일 결제서비스가 뽑혔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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