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취준생 몰카 영상 화제 "스펙 말고 너 자신" 위로에…네티즌 "왈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취준생 몰카 광고 영상 [사진=유투브 캡쳐]

취준생 몰카 광고 영상 [사진=유투브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취준생 몰카 영상 화제 "스펙 말고 너 자신" 위로에…네티즌 "왈칵"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취준생 현실을 조명한 몰카 광고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19일 한 취업포털이 '중요한 것은 당신이다'라는 디지털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한 이 영상은 지난 8월 26일 온라인상에서 공개된 후 약 3주 만에 조회수 146만여건을 기록했다.

5분 남짓의 영상은 몰래카메라 형식으로 제작됐다. 이 영상에서 제작진은 취업준비생(취준생)의 친구를 섭외해 휴게실에서 만나기로 약속한다.

친구를 기다리는 취준생 앞에 취업준비생 관련 뉴스가 나오고 이어 취준생들의 아버지가 스튜디오에 등장해 인터뷰에 응한다.
아버지들은 인터뷰를 통해 취준생이 잊고 있던 그들의 장점을 되짚어 줘 화면을 시청 하는 취준생들에게 감동을 줬다.

반전은 이뿐만이 아니다.

TV 속 아버지도 자식들의 모습을 지켜봤다는 점이다. 이어 이들은 생방송 형식을 빌려 평소에 나누지 못한 진심을 이야기한다.

아버지들은 '마음 고생하는 우리 아들을 보니 마음이 짠하다', '우리 딸은 그림을 잘 그린다', '우리 아들은 남을 잘 배려한다' 등 취준생들이 잊고 있던 그들의 장점을 이야기해 취준생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특히 한 아버지의 '중요한 것은 경기장을 벗어나지 않는 것'이라는 말이 큰 호응을 얻었다.

취준생 몰카 광고 영상 자막

취준생 몰카 광고 영상 자막

원본보기 아이콘


영상은 말미에 "취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펙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건, '당신'입니다'"라는 자막을 띄우며 취준생들을 위로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4년 청년실업률은 10.9%에 육박하고 있으며,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을 위한 "최고의 스펙"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 영상은 스펙 위주의 사회를 꼬집으며 취준생들에게 위로를 주고 있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현실이 마음 아프다" "쓸모 없는 사람이라 생각했는데 위로가 된다" "취준생들 힘내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