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송인 컬투, 마포구 홍보대사 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마포구청서 정찬우 ·김태균 씨 홍보대사 위촉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두시탈출 컬투쇼’ 등을 진행하며 대한민국의 웃음을 책임지고 있는 방송인 정찬우·김태균 씨가 마포구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현재 SBS 라디오프로그램 ‘두 시 탈출 컬투쇼’를 통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듀오 컬투는 마포구 뿐 아니라 어식백세 국민건강 캠페인(해양수산부, 2014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충주시, 2013년), 쌀 소비 홍보대사(농림수산식품부, 2011년) 등 다양한 공공기관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공익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마포구 소재 컬투엔터테인먼트 김성범 대표는 “오랜 기간 지역사회의 곳곳에서 기부나 봉사활동들을 해 왔는데 어떤 곳에 어떤 것이 필요한 지를 잘 몰라 답답했다. 그리고 활동의 결과들이 효율적이고 의미가 있길 바랐다. 그래서 지역사회 살림들을 도맡아 하고 있는 지자체와 손을 잡고 필요한 곳에 필요한 도움을 줘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마포구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 취지를 밝혔다.

컬투의 홍보대사 기간은 약 4년으로 민선 6기가 끝나는 2018년6월31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컬투는 문화관광 분야를 비롯 구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컬투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컬투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선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마포관광 홍보 동영상, 마포나루새우젓축제 등 주요 사업의 홍보마케팅 활동에 참여한다.
보건복지 분야에서는 노인의날, 어린이의날 등 국가기념일에 맞춰 수혜자들에게 컬투치킨을 비롯한 각종 현물들을 기증한다.

특히 구급대원, 사회복지사 등 현장종사자들을 위해서는 현물을 비롯한 컬투의 재능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도 이뤄질 예정이다.

그밖에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학교공부에 어려움이 큰 아동청소년들을 위해서 1:1 매칭을 통한 지속적인 교육비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위촉식은 25일 오전 11시 마포구청 중회의실에서 박홍섭 마포구청장을 비롯 김성범 대표, 개그맨 정찬우· 김태균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위촉패 전달과 기념촬영, 그리고 직원 격려 악수투어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마포구는 컬투의 캐리커쳐가 삽입된 '일러스트 위촉패'를 특별 제작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위촉식 후에는 컬투가 직접 제안한 '마포구청 격무무서 직원 격려를 위한 악수투어'를 통해 홍보대사로서 첫 활동을 시작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유쾌하고 건전한 이미지의 방송인인 ‘컬투’를 통해 문화관광을 비롯한 마포구 전반의 행정이 구민들에게 좀 더 친근하고 효율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