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욕마감]우크라이나 위기 완화에 다우 0.37%↑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뉴욕=김근철 특파원]뉴욕증시는 1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사태 긴장감이 완화되면서 상승했다.

다우종합지수는 전 거래일에 비해 61.78포인트(0.37%) 상승한 1만6713.58에 마감했다. 나스닥지수는 18.88포인트(0.43%) 오른 4453.00을 기록했다. S&P 500지수는 8.46포인트(0.43%) 오른 1955.18에 거래를 마쳤다.
부진한 경제 지표에도 불구하고 뉴욕증시는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한 불안감이 줄어들면서 상승 출발했다.

최근 강세를 보이는 항공주를 비롯, 헬스케어, 유틸리티주 등도 주가 상승을 힘을 보탰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최근 보여온 신중세를 이어갔고 거래량도 적었다. 평소 31억달러 규모 안팎이던 거래량은 이날 26억달러 수준에 그쳤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크림 반도에서 행한 연설에서 “이번 갈등이 가능한 한 빨리 끝나 우크라이나에서 유혈사태가 중단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겠다”면서 “러시아가 전쟁이나 극한 대립을 원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는 글로벌 증시에 우크라이나 사태의 원만한 해결 기대감을 키웠다.

지난 9일로 끝난 주간의 실업보험청구자수는 2만1000명 늘어난 31만1000명(계절조정치)을 기록했다.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치다.

부진한 회복세는 오히려 금리 인상 시기가 늦춰질 것이란 기대로 이어져 투자 심리를 안정시켰다.

개별 종목 중 페리고는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에 힘입어 주가가 7.29%나 오르며 S&P500 지수를 견인했다.

월마트는 예상에 못미치는 실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0.5% 상승했다.




뉴욕=김근철 특파원 kckim1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