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해 NS홈쇼핑은 9일 긴급 해명자료를 내고 "우리도 피해자"라고 밝혔다.
검찰은 카드깡 업자들이 2012년부터 최근까지 자신들이 모집한 대출 의뢰인들을 통해 NS홈쇼핑의 물건을 산 것처럼 꾸미는 방식으로 허위 거래를 이어오며 수십억원을 챙긴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이에 검찰은 이들을 상대로 NS홈쇼핑과의 물품 거래 없이 허위 매출을 올린 경위와 카드깡 수법으로 챙긴 금액의 정확한 규모 등을 확인하고 있다. 또한 홈쇼핑 일부 임직원들이 범행에 가담했는지에 대해서도 추궁하고 있다.
또한 "마다코리아 및 고객 등 20여명을 고발했고, 허위 주문 고객에 대해 중앙지방법원 및 동부지방법원에서 민사소송도 진행 중"이라며 "가담자가 아닌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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