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육부, 전북교육감에 "전교조 전임자 복직명령 안하면 고발" 경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 시·도교육청에는 전임자 복직 이행 요청

[아시아경제 이윤주 기자] 교육부는 7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전임자에 대한 복직명령 요구에 따르지 않은 전라북도교육감에게 즉시 명령을 이행하지 않으면 직무유기죄로 고발 조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교육부는 전교조가 ‘노조아님 통보’를 받으면서 전임자들의 휴직사유가 소멸돼 교육감이 복직명령을 해야 하는데도 전북교육감이 이를 이행하지 않아, 지방자치법 제170조에 의해 명령을 내린다고 말했다.
전북교육청은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유일하게 복직명령을 아예 내리지 않았다.

한편 교육부의 요구대로 지난 3일까지 복귀명령을 한 10개 교육청에는 전임자들이 교단에 돌아가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도록 만전을 기할 것과, 이 조치가 이행되지 않을 경우 직권면직 조치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교육부의 요구사항과 달리 전임자 복직 시점을 오는 18일 또는 19일자로 통보한 6개 교육청(인천, 광주, 경기, 강원, 충남, 전남)에는 유감을 표명하며 즉시 복직 조치할 것을 촉구하고, 이 역시 이행되지 않을 경우 직권면직하도록 했다.
각 시도교육청은 이 같은 사항에 대한 결과를 오는 21일까지 교육부에 보고해야 한다.



이윤주 기자 sayyunj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