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보건의료 생활민원 동시 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이 보건의료와 생활민원을 동시에 해결하는 ‘마을 건강의 날’을 운영하며 호응을 받고 있다.

군은 매월1회 의료취약계층인 오·벽지 마을에 ‘마을 건강의 날’을 운영, 지난 5월 화원면 부동리를 시작으로 마을 맞춤형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 개별적으로 제공되던 일반, 한방, 치과 이동진료, 보건교육 등을 통합해 제공하는 것과 함께 자원봉사센터, 군 주민복지과와 연계해 보건·복지서비스를 함께 실시하며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실제로 화원 부동마을 건강의 날 운영 전 자원봉사센터와 주민복지과, 보건소 관계자가 실무회의를 통해 필요 서비스를 파악해, 당일 진료서비스는 물론 독거노인 가구 청소, 노래교실 등을 운영했다.

6월 송지면 삼마마을을 찾아서도 통합 진료서비스와 노래교실, 거동불편 노인 가정 방문 진료서비스와 청소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또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주민에게는 군 복지사례관리팀과 연계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앞으로도 매월 1회씩 오벽지 마을을 찾아 주민 맞춤형 마을 건강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제공하던 보건서비스를 생활민원, 복지서비스를 통합해 운영하며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