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취업정보은행 일자리센터로 거듭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자리 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 기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취업정보은행의 명칭을 ‘일자리센터’로 변경하는 내용으로 관련 조례와 시행규칙을 개정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발벗고 나섰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성장현 용산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개정은 차별되고 특화된 일자리 정책의 발굴이 중요해지고, 체계적이며 종합적인 일자리 서비스에 대한 주민들 욕구가 늘어남에 따라 취업정보은행이 일자리 업무를 총체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전문 센터로 기능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구는 그동안 지역주민들과 기업들의 구인·구직을 돕기 위해 취업정보은행을 운영하며 일자리 정보제공, 취업상담서비스, 취업알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올해는 지난해 취업 목표를 1600명에서 1800명으로 높이고 실업해소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 센터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우선 일자리의 양적 확대 뿐 아니라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이며 임금과 복지 혜택이 보장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고 있으며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우수기업을 발굴, 양질의 일자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매월 19일을 일구데이(일자리 구하는 날)로 정례화하여 지역 내 기업과 우수인재를 최대한 연결시켜 주는 구인구직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성장현 구청장은 “앞으로 ‘용산구 일자리 센터’가 일자리 사업의 컨트롤타워로서 기능과 역할을 다하며,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일자리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