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 주관, 한국소비자원 평가…지난해 9월 ‘CCM 도입 선포식’ 갖고 전담(TF)팀 운영, 전사적 서비스마인드 높은 점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유통·광고 전문회사인 코레일유통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
코레일유통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레일유통은 지난해 9월 ‘CCM 도입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담(TF)팀을 두고 각종 제도 손질, 전사적 서비스마인드를 새롭게 함으로써 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인증과정에서 소비자중심 경영체계와 정보시스템 구축, 소비자 불만관리 프로세스 마련 등 49개 과제를 선정하고 소비자중심경영 TF팀을 중심으로 고객서비스 강화체계를 갖췄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꾸준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으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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