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윤상현 "노무현 NLL 사실상 포기…입장변화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인원 기자]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은 11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포기발언 논란에 대해 "노 대통령이 스스로 포기라는 단어를 안썼지만 사실상 포기라는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

앞서 윤 의원이 원내수석부대표 퇴임소회에서 "노 전 대통령은 포기라는 말씀을 한 번도 쓰지 않으셨다"고 언급해 논란이 일자 해명에 나선 것이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NLL에 대한 나의 입장이 180도 바뀌었다고 하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 작년이나 올해나 입장이 바뀐 것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원내수석 퇴임소회에서 주안점을 뒀던 것은 '국정원의 선거개입이 없었다'는 것"이라며 "왜 자꾸 입장이 변했다고 몰아가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또 "우리사회가, 언론이, 정치권이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확대해 보려는 미스퍼셉션(Misperception)에 빠지는 것이 너무나도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 의원은 퇴임소회에서 "어떻게 일국의 대통령이 NLL을 포기할 수 있었겠느냐. 그것은 아니라고 본다"며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4번이나 포기라는 단어를 쓰면서 포기라는 방향으로 유도했다. 그러나 노 전 대통령께서는 그것을 세게 반박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고 언급한 바 있다.



김인원 기자 holeino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