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컴투스, '낚시의 신'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 는 ‘낚시의 신’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낚시의 신’은 출시 초기 전 세계 69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톱 10진입, 71개국 스포츠장르 부문 1위 등의 성과를 얻으며 돌풍을 일으켰고, 이후 1000만 다운로드 기록을 달성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는 지난 3월27일 '낚시의 신'이 출시된 이래 40여일만이다. 회사 측은 '골프스타', '홈런배틀 3D', '9이닝스', '타이니 팜' 등 다양한 글로벌 히트 브랜드를 서비스해 오고 있지만 '낚시의 신'은 그중에서도 특히 빠르게 성공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전체 매출 및 다운로드 중 90퍼센트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얻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낚시의 신'은 현재 중국에서 28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홍콩,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120만 다운로드,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국가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회사 관계자는 “컴투스의 우수한 개발 역량과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기획 단계에서부터 세운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이 적중했다”며 “‘낚시의 신’은 세계 모든 국가에서 즐기는 낚시를 소재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고 모바일 환경에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생생한 물고기의 모습 뿐 아니라 파도와 물보라를 표현하고, 날씨와 낮·밤 등의 환경 요소는 물론, 해외 유명 바닷가, 호수 등을 배경으로 세계 곳곳의 낚시터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프랑스어, 독일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했다.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 이주환 상무는 “컴투스는 낚시의 신을 통해 글로벌 성공 타이틀 개발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낚시의 신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성과를 이어 갈 것이며, 5월 글로벌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있는 서머너즈 워 등 다양한 게임들이 세계 무대에서 대표 모바일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