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 미방위, 출구전략 찾기 위해 29일 회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은석 기자]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이 29일 오전 국회에서 모임을 갖고 방송법 개정안의 4월 임시국회 처리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방송법 개정안에 막혀 작년 7월 이후 단 한건의 법안처리도 못한 미방위가 4월 임시국회에서 법안 처리에 성공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야는 당초 2월 임시국회에서 방송법 개정안 처리에 합의했었다. 그러나 개정안 중 방송사의 노사 동수 편성위원회 구성을 두고 새누리당이 반대하면서 처리에 실패했고 이후 여야는 공방만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미방위에는 방송법 개정안 외에도 이동통신사의 휴대전화 과열 경쟁을 막을 단말기 유통법과 원자력안전법 등의 127개 민생 관련 법안들이 대기 중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은 상임위 정상화가 시급하다고 판단, 여당이 반대하는 노사 동수의 편성위원회 구성 조항을 삭제하는 대신 KBS 사장 인사청문회 제도 도입과 공영방송 이사 등에 대한 결격사유 강화 등의 내용을 담아 개정안을 처리하자며 입장을 바꿨다.
그러나 일부 강성 의원들이 이를 반대하며 기존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결론 도출까지는 진통이 불가피하다.




최은석 기자 chami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