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병호 "기초공천관리, 중앙당에서 틀어쥐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병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문병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의 비서실장을 맡은 문병호 의원(사진)이 당내 기초공천권 행사 논란과 관련해 "선거도 불과 50여일 남은 상황에서 지도부가 적극적으로 끌고 나가려는 부분을 의원들이 이해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16일 YTN '전원책의 출발새아침' 라디오 인터뷰에서 "사전에 충분한 소통이 부족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는 개혁공천 회의를 통해 기초공천에 국회의원이 관여하지 말아야 한다고 결정했으나 의원들이 집단 반발 양상을 보인 바 있다.

광주 현역 의원 5인이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를 공개 지지한 것에 대해서는 "당 대표(안철수 대표) 의중이 반영된 건 절대 아니다"라고 일축하며 "광주에서부터 새정치의 바람을 일으켜보자는 순수한 열정에서 시작된 것이며 저도 옳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경선이란 것은 원래 시끄러워야 한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의 경선 과정은 잘 되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개혁공천 자격심사를 중앙당이 맡으면서 안 대표 측 인사를 배치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질문에는 "자꾸 과거의 시각으로 보다보니 오해가 생긴다"면서 "새정치가 지향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하기 위해 중앙당에서 일정 부분 역할을 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도당에 맡기면 통일이 안 되고 색깔이 희미해지니 중앙에서 틀어쥐고 국민에게 확실한 메시지를 던지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의원은 기초공천 자격심사 기준이 추상적이라 특정 계파에 유리할 수 있다는 지적에 "한가하게 계파를 따지고 있을 때가 아니다"라며 "친노·비노 등 계파적 시각으로 보는데 전혀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